메뉴 건너뛰기

[여수] 금오산 향일암

2007.11.06 10:49

류짜장 조회 수:12637

향일암은 여수에서 가볼만한 곳중에 가장 으뜸이라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여수에서 향일암을 가기 위해서는 돌산대교를 건너서 무슬목 해수욕장("동백골"이고도 많이 합니다.)을 지나고,
또..... 방죽포 해수욕장을 지나고 나서야 향일암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여수터미널에서 향일암까지 거리가 약 30Km정도로, 승용차로 약 1시간 정도입니다.
대부분 편도 1차선 도로에, 상당히 구불구불한 길이 많기 때문에 천천히 운전을 하셔야 합니다.

혹시 택시로 가신다면....요금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비추구요....차라리 시내버스를 타시는게 낫구요
여수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좌석버스를 추천합니다.




2. 향일암은 일단 금오산에 위치하고 있는데, 절벽에 있는 암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절벽 앞으로는 남해안이 쫙~ 펼쳐져 있지요.... 맑은 날 향일암에 올라가서 그 넓은 바다를 바라보면 참~~~ 기분이 좋습니다.
향일암의 특징은 금오산이라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금오산 자체가 거북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향일암은 거북이의 등부분에 위치하고 있지요... 올라가보시면 아시겠지만, 향일암까지 올라가는 곳곳마다 바위들이 모두 거북이 등 무늬와 비슷한 격자모양을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향일암에 올라가보면 바다가 앞에 펼쳐져 있는데도 공기중에 염분이 거의 없다는거.... 참 특이하더군요
그 바다 바람을 맞으면 고유의 그 끈적끈적함이 전혀 없답니다.

향일암까지 올라가는 길은 모두 계단식으로 되어 있구요..... 한 15~20분정도 부담없이 올라가실수 있는 거리입니다. 

보통 대부분의 방문객들이 향일암까지만 가보시고 그냥 내려가시는데요...... 암자에 계시는 분들한테 "금오산 정상 가는길"을 여쭤보세요.... 향일암에서 한 15분정도면 걸어서 올라갈수 있는데요.... 이길도 역시 다 계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금오산 정상까지 올라가면 정말~~~~ 마음이 뻥~~~~ 뚤린답니다. ^^

3. 향일암 이모저모
※ 아래의 사진들은 인천중구문화원 사무국장 구한별님께서 제공해주신 사진이며, 
      이 사진에 대한 저작권은 구한별님에게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주차장에서 향일암까지 가는 길, 입구까지 약 800미터정도 거리이구요 무료셔틀버스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주차장에서 입구까지 걸어가다 보면 왼쪽편에 보이는 바다 모습


↓ 매표소에서 표를 끊고 향일암으로 올라가는 길



↓  원효대사 참선대



↓ 향일암 내려가는 길, 조금 내려가시면 금오산 정상으로 올라갈수 있는 길이 나옵니다.